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소방서·전기안전공사 '세이프 드림' 업무협약
12-05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7


달성군이 지난 24일 달성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대구서부지사와 함께 ‘세이프-드림(Safe-Dream)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취약계층 아동가정의 화재 및 전기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지역 내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추진됐습니다. 

협약식에는 최재훈 군수와 노영삼 달성소방서장, 박준성 한국전기안전공사 대구서부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의 뜻을 밝혔습니다.


‘세이프-드림 프로젝트’는 관내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을 중심으로 화재예방교육, 전기안전점검,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 통합형 아동안전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달성군이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을 발굴하고 사업을 관리하며 위기 가정 사례에 대한 행정 지원을 담당하고, 달성소방서가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과 아동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또한 한국전기안전공사 대구서부지사는 전기 안전 점검과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경미한 위험 요소를 즉시 조치하게 됩니다.


 이 사업은 2026년 10월까지 진행되며, 달성군은 이를 통해지역사회 중심의 통합적 아동안전망 구축 모델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협약은 아동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각 기관이 뜻을 모은 의미 있는 협력”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모든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체계적인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