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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이용약관을 읽고 동의하셔야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필수)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케이블TV푸른방송(주)(이하'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인터넷 접속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변경)

이 약관의 공지는 회사의 지정된 홈페이지(https://www.gcs.co.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 합니다. 이 약관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의 지정된 홈페이지에 게시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요금 등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지합니다.

제 3 조 (약관적용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서비스라함은 푸른방송이 인터넷 접속 서비스를 위해 제공하는 유,무료서비스를 말합니다.
    2. 2. 이용자라함은 푸른방송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3. 3. 이용계약이라함은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4. 4. 설치비라함은 신규가입 신청시 또는 해지후 재가입 신청시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납입하여야 할 요금을 말합니다.
    5. 5. 이용요금이라함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해지할 때까지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서 부과되는 이용료로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금액을 말합니다.
    6. 6. 일시보류라함은 이용자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을 말합니다.
    7. 7. 강제해지라함은 푸른방송이 서비스개통 후에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8. 8. 해지라함은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9. 9. 스팸이라함은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10. 10. 불법스팸이라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11. 11. IP주소(Internet Protocol address)라함은 송신원과 송신선을 구분하기 위하여 배정된 주소를 말합니다.
    12. 12. 유동IP라함은 특정 이용자에 대해 IP주소가 고정적으로 배정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가 푸른방송 인터넷 서비스에 접속할 때마다 새로이 할당되는 IP주소를 말합니다.
    13. 13. 장치임대라함은 회사의 소유장치를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유상으로 대여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14. 14. 단말기라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기를 말합니다.
    15. 15. 결합상품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케이블방송(아날로그,디지털)과 초고속인터넷(모뎀,광랜,기가그랜드등), 인터넷전화서비스를 이용자가 동시에 가입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상관행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됩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개통)

서비스 개통일은 계약체결 후 장비 설치일 또는 서비스 이용개시일로 합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종류)

기본서비스의 종류

  1. 푸른방송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의 최저속도 보장제도 적용방법은 별표12와 같습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PC통신 및 PC장비 등의 타사 서비스 및 단말기기 등과 제휴된 통합 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조건에 대하여는 별도로 정하여 공지합니다.
  3. 제3항의 PC장비제휴 통합서비스의 경우 사전 사용 약정기간 만료 이전에 동 서비스의 해지시는 해지 위약금을 회사가 이용자에게 청구하고 이용자는 이를 지정된 날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해지 위약금에 관한 세부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여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제공가능지역)

서비스의 제공가능지역은 대구광역시 달서구와 달성군 전역입니다. 단, 전송선로가 미포설 되어 있는 지역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방문신청
    2.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gcs.co.kr)
    3. 유·무선 전화 또는 팩스
    4. 회사의 영업직원 또는 영업 유통망
  2. 이용자는 반드시 자신의 본명(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 등본상의 상호)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필요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 신분증 사본 등 본인확인을 위한 증빙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부모, 후견인 등)의 사전 동의를 받아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 기간이 1개월 이상이며, 1년, 2년, 3년 약정인 정기이용계약(이하 “정기계약”이라 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 신청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이용자에게 전화, 팩스, E-mail, 방문, 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며 다음사항이 포함된 이용계약서를 교부 합니다.
    1. 이용자 기본 정보
    2. 요금 납부 정보
    3. 신청 상품 정보
    4. 판매자 정보
    5. 설치 작업 정보
    6. 개인정보보호 관련 정보
    7. 이용자 및 회사의 의무에 관한 사항
    8.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한 사항

제 11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불가와 승낙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신용정보관리규약, 신용정보사의 신용정보 공통관리규약 등에 따라 채무불이행정보(정보통신요금 체납자로 등록된 경우 포함), 공공기록정보, 금융질서 문란자 정보 등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
    3. 회사에 서비스 이용료 등을 납부하지 아니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자가 체납된 이용료를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나 서비스 이용료가 연체되어 있는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5. 제 21조 7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는 예외로 합니다. 이 때 ‘이용자’ 자격 상실이 타인의 명의도용 등 당사자의 과실에 의하지 않은 경우 회사가 요구하는 확인절차를 거쳐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전송선로 미포설구간 포함)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설치장소가 위법 건축물이거나 구내통신설비의 설치기준에 부적합한 경우
    4. 기타 푸른방송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자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단,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장비의 임대)

  1. 이용자는 접속에 필요한 장비를 직접 구입(모뎀규격 등은 회사 홈페이지 공시)하거나 회사에서 임대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장비임대에 대한 이용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회사와 장비임대 계약이 성립됩니다. 이 경우 장비 임대가 등 세부내용은 별표2와 같습니다.
  2. 회사에서 정한 장비의 임대기간은 이용자와의 약정기간에 따르며, 계약 만료시점까지 별도의 통보가 없을시 기존 약정기간과 동일하게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3. 임대장비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희망일부터 회사가 직접 이용자 댁내를 방문하여 관련 장비(모뎀 등)를 수거하여야 하나, 이용자 부재 등의 경우 상호 협의하여 방문일정, 반납방법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임대장비 약정 기간 내에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이에 따른 약정 할인액반환금 및 손망실시 변상금을 징수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임대장비의 불량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동 장비를 교환해야 합니다.

제 13 조 (장비의 설치 및 점검)

  1. 회사는 이용계약의 성립후 15일 이내에 서비스를 개통완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위반시 개통지연에 따른 해당기간 요금의 3배를 이용자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단, 제11조에 해당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임대 및 판매한 장비는 이용자가 지정한 장소에 회사가 설치하며, 설치장소를 변경시 이용자는 변경일 전까지 회사에 통보한 후 회사는 전기통신설비기술 기준에 관한 규칙에 적합하게 설치합니다. 장소변경에 따른 이전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이는 별표1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설비에 관하여 필요한 자료의 제출을 요구하거나 점검하게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설비가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이 정한 사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해당 장비 등에 대하여는 제거 요구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임대 이용자는 임대장비를 점검하여 이상이 있을 때에는 지체없이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7. 임대 이용자는 회사에서 임대한 장비 및 단말기기 등에 낙뢰나 과전압 등의 손상에 대한 보호를 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단말기기 등의 유지보수)

  1. 이용자는 이용자 측의 구내통신선로설비 및 회선에 접속하는 장비 및 단말기기 등이 관계 법령에 정하는 기술수준에 적합하도록 설치 및 유지보수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PC환경이 Windows계열 이외인 이용자가 이용신청할 경우 케이블모뎀 하단에 연결되는 컴퓨터에는 설치지원 및 A/S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A/S 등 민원 요청이 접수되었을 때 전화, 팩스, E-Mail 등의 방법으로 1차 처리하며, 이의 미해결시 2차 방문조치를 통해 민원을 처리합니다. 방문조치시에 당일 오후 5시까지의 접수는 당일방문을, 오후 5시 이후의 접수는 익일 방문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긴급 민원 발생시에는 야간 당직자를 통해 당일 방문하는 것으로 하며, 회사의 사정으로 방문이 어려울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이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5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이용중지)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데이터베이스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명시하여 게시하거나 별도로 사전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
    2. 국내.외 전용회선의 장애 등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4. 회사와 이용자가 합의한 경우
    5.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16 조 (서비스 이용정지)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정지기간 등을 명시하여 이용정지 7일 전까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2.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데이터도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 이용정지를 통지받은 이용자는 이용정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의신청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이용자는 이용정지 기간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서비스를 재개통 또는 이용정지를 해제합니다.
  5. 게시판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금지행위에 대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게시판을 개설 및 운영하는 이용자와 해당 게시판의 회원인 이용자 간에 발생하는 각종 법규위반 및 금지행위로 인한 모든 책임은 관련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6.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의 대역폭, 데이터 저장용량, DNS 그리고 기타 제약에 대하여 동의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약은 이용자의 일상적인 서비스 사용을 부적절하게 규제하거나 방해하지는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서비스의 이용행위는 금지되며, 회사는 금지된 서비스의 이용행위를 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지체없이 정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정지 시에는 서비스 이용료는 면제하며, 장비임대료는 정상적으로 부과합니다.
    1. 이용계약에 따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가 지정한 납입기한 이후 10일 이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및 미납청구서(가산금 포함)에 기재된 납입기일까지 이를 납입하지 아니 한 경우
    2. 회사와 체결한 별도의 계약, 약관 및 전기통신관련법규, 시행령 등을 위반하여 회사가 시정요구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시정하지 아니 한 경우
    3. 타인의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또는 이용자의 회원정보가 가공의 내용인 경우
    4.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5.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또는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저작권자)가 지적재산권(저작권자)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9.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10.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11. 스팸릴레이를 이용하거나 웜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12. 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 재전송한 경우
    13.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이용자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14. 서비스용 컴퓨터에 입력되어 있는 정보를 부정한 방법으로 수정하거나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5. 회사의 승인없이 IP 주소를 고정 설정하여 이용하는 경우
    16. 허가된 IP 주소 이외의 IP 주소를 이용하는 경우
    17. 회사의 승인 없이 이용자의 케이블모뎀 하단에 HTTP, SMTP, NNTP, FTP, 게임 등의 서버를 설치하여 이용자의 케이블모뎀 상단에 위치하는 제3자에게 서비스를 하는 경우
    18. 케이블모뎀 하단에 이용자 고유의 Primary 및 Secondary DNS를 운영하는 경우
    19. 케이블모뎀 하단에 회사와 계약된 대수 이상의 컴퓨터를 연결하는 경우
    20. 시스템 운영이나 보안프로그램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21. 회사의 승인없이 이용자의 케이블모뎀 하단에 이용자 고유의 서브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이용하는 경우
    22. 기타 회사가 이용자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7. 회사는 제16조 제6항의 규정에 의한 사유로 인해 이용제한을 받은 이용자의 아이디(ID), 성명 및 제한 사유 등을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불량이용자 데이터베이스 등을 통해 다른 PC통신·인터넷사업자에게 열람시킬 수 있습니다.

제4장 이용계약의 변경, 일시정지, 해지

제 17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이용자는 다음과 같이 계약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 및 회사가 정한 별도의 변경신청서(해당서류 첨부)등을 회사에 제출하여 그 계약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종류의 변경 시는 그 변경시점부터 신규로 인정됩니다.
    1. 명의 변경
    2. 우편물 수령지 및 전화번호 변경
    3. 비밀번호의 변경
    4.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방법의 변경
    5. 장비 및 단말기기 임대계약의 변경
    6. 서비스 종류의 변경
    7. 서비스 선택사항 추가 및 취소로 인한 변경
    8. 설치장소의 변경
    9. 사업자등록증의 내용 변경(해당 증명서류 첨부)
    10. 감면 및 할인 대상 자격의 변경(해당 증명서류 첨부)
    11. 국가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명칭 변경(관계법령을 첨부한 서류)
  2. 이용자의 부주의로 변경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8 조 (이용자의 지위승계)

  1.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이용자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지위를 승계한 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회사에 홈페이지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1. 이용자 변경사항
    2. 요금청구지 주소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요금청구지 주소
    3. 요금납입자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요금납입자 정보
  2. 이용자의 지위승계 시 미납된 이용요금의 납입책임은 기존 이용자 및 지위 승계자에게 공동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기존 이용자가 케이블모뎀을 임대한 경우 임대약정서에 대한 모든 사항은 자동으로 지위승계 됩니다.
  3. 게시판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의 지위 승계는 허용되지 않으며, 이용자간에 지위 승계로 인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타 사업자의 부도나 파산, 사업포기 등으로 인해 타 사업자로부터 이용자를 인수시 요금체계(요금, 약정 등)는 기존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일시정지 및 재이용)

  1. 이용자가 일정기간 동안 기본서비스 제공을 받지 아니할 사유가 발생하여 기본서비스 이용을 일시정지 하고자 할 경우에는 일시정지 사유 및 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사에 일시정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해 1 IP 서비스의 경우 1년 동안의 일시정지 총 일수는 90일을 초과할 수 없으며, 2 IP 이상 서비스의 경우는 45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또한, 특수.공동청약 서비스 등의 경우 일시정지는 불가합니다. 다만,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이용자가 일시정지중인 기본서비스를 재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우편, 방문, 팩스를 이용하여 회사에 재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4. 일시정지 기간동안의 서비스이용료는 무료이므로 약정기간에 포함되지 않으며, 장비임대료는 정상적으로 부과하므로 약정기간에 포함됩니다.
  5. 회사는 일시정지 및 서비스 재이용 시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6. 제 20 조 (계약의 갱신)
  7. 정기계약 기간 만료시까지 이용자가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회사는 계약만료시점을 기준으로 최초계약의 할인율을 적용하여 1년 단위로 자동연장 합니다. 단, 자동 연장된 계약 기간 중에는 최초계약기간의 할인율을 적용하며, 자동연장 기간 중 해지 시 할인액 반환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제 21 조 (해지 및 재가입)

  1.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 또는 대리인이 직접 회사방문, 홈페이지, 전화, 팩스, 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희망일 전까지 신청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해지희망일 전까지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구비서류(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인감증명, 명의인 및 대리인의 신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2. 이용자는 해지신청 후 재가입을 할 수 있으며, 그 적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뎀이 미회수 상태인 경우, 기존 약정 및 계약상태, 할인혜택 등이 유지 가능합니다.
    2. 모뎀이 회수완료된 상태인 경우, 신규가입 처리하며, 이용자의 기존 계약상태(약정 및 기타할인, 감면, 무료혜택 등)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해지신청 접수 및 해지 완료시 전화, 팩스, E-Mail, 방문, 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4.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거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해지 희망일로부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해지처리를 하며, 이 경우 이용자는 해지시점까지 사용한 요금, 임대장비 미반납과 관계없이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요금완납 이전에 해지처리를 했더라도 이용자는 미납요금에 대한 납부의무를 집니다.
  5. 계약의 중도해지시 위약금이 있으며, 적용방법은 별표9와 같습니다.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위약금(장비임대료할인금, 설치비면제금, 무료개월제공금액의 반환)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관련 증빙서류를 해지접수 후 1개월 이내에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증빙서류를 기한내 제출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측 사유로 간주하여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2. 이용자 본인의 사망 및 군입대로 인하여 약정기간내 계약해지를 하는 경우(단, 증빙서류 제출시 적용)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월 누적시간 72시간이상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회사의 귀책사유로 장애(1시간 이상)가 월 5회이상 발생한 경우
    5. 장기적인 장애가 발생하였으나 회사에서 이의 처리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6. 약정기간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지역으로 이사할 경우(전세 또는 매매계약서 사본,이전된 주소지 주민등록등본 등)
    7. 초고속인터넷 최저속도 보장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가 별표12와 같이 월 5회 이상 발생하여 해지하는 경우
  6.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정지 사유에 해당하거나 이용정지 기간 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지 않을 경우
    2. 이용정지 기간 경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정보통신윤리위원회,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3.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4. 서비스 신청시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6.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7.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이 허위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 계약을 체결한 경우
    8. 이용자의 부도, 파산, 화의신청, 압류, 가압류 등 본 계약의 유지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7. 회사는 제6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에게 7일전까지 그 사유를 통보해야 하며, 해지사유 통보시 이용자에게 이의신청의 기회를 줍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을 경우에는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2개월 이상 체납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직권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 22 조 (이용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요금은 별표2의 서비스 이용 요금표에 따릅니다. 단, 서비스 이용요금에 관하여 약관에 명기되지 아니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공지한 내용에 따릅니다.

  1. 가입설치비 :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단말기기, 선로 및 푸른방송의 장비를 설치하는 제반비용
  2. 이전설치비 :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가입자 선로를 설치 또는 설치장소 변경시 납입하는 요금
  3. 재가입비 : 해지후 서비스 재가입시 부과되는 요금
  4. 기본서비스 이용료 : 기본서비스 이용에 따라 부과되는 이용요금
  5. 부가서비스 이용료 : 부가서비스 이용에 따라 부과되는 이용요금
  6. 추가이용료 : 서비스의 선택사항 추가에 따라 부과되는 이용요금
  7. 장비임대료 : 회사로부터 장비임대시 매월 납입하는 요금
  8. 장비판매료 : 이용자에게 단말기 판매에 따라 부과되는 요금
  9. 임대보증금 : 회사로부터 장비를 보전하기 위하여 예치하는 금액으로 해지시 전액환불
  10. 개통보증금 : 채무불이행자의 개통시 예치하는 금액으로 해지시 전액 환불

제 23 조 (요금의 계산구분)

  1. 요금 등은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선납, 일액, 월액으로 구분하여 납입할 수 있습니다.
  2. 일액요금의 계산은 0시부터 24시까지는 1일로 하며, 서비스 제공의 개시시간 또는 종료시각이 1일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를 1일로 합니다.
  3. 월액요금의 계산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를 1월의 이용요금으로 하며 서비스개통일, 변경일 또는 해지일이 당해 요금 월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용요금을 당해 이용한 일수로 요금을 계산(이하 "일할계산" 이라 함)합니다. 이 경우 해지일은 이용한 일수에 포함하지 아니하며 개통일, 변경일은 이용한 일수에 포함하여 계산 합니다.
  4. 이용요금을 일할계산하는 경우에는 월액을 그 요금 월의 일수로 나눈 금액을 월액의 일할로 합니다.
  5. 서비스에 관한 월정액 요금 등이 요금 월의 중도에 변동이 있을 때는 그 요금 월의 그 전날까지의 일수에 따라 월정액의 일할로서 산정합니다.
  6. 회사는 기존 이용자가 서비스 지역내에서 신규 이용자를 유치한 경우 해당 기존 이용자에게 요금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세부적인 내용은 회사에서 별도로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4 조 (요금납입자)

  1. 요금납입자는 신청시 등록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미성년자 등 회사가 인정한 경우 제3자를 요금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납입자는 이용자가 회사에 납부해야 할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하여 회사에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요금납입자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되는 요금납입자는 변경 전의 요금납입자가 납입하여야 할 미납요금에 대해서도 납입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5 조 (요금의 납입청구)

  1. 회사는 요금 등의 납입청구서를 납입기일 7일 전까지 요금납입자에게 도달하도록 발송합니다. 단, 이용자가 자동이체, 신용카드 등 자동납부 방식으로 요금을 납부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요금에 따라 익월에 합산청구 하거나 일정액 이하의 소액요금의 경우에는 누적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자나, 그 가족 또는 그 대리인에게 송달되지 않았음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청구서의 정확한 수령을 위해 주소지나 전화번호 등 신상과 관련된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용자의 통보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납입청구서를 온라인상으로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납입청구서를 온라인으로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제 26 조 (요금의 납입방법)

  1. 이용자는 다음과 같이 계약시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입하여야 하며,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 방문 등의 방법을 통해 납입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변경 신청월의 익월부터 변경된 납입방식에 의거하여 청구하며,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납입방법이 지정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신용카드에 의한 방법(회사에서 계약된 신용카드사에 한함)
    2. 자동이체에 의한 방법
    3. 지로에 의한 방법
    4. 현금에 의한 방법 등
  2. 회사는 납입방법에 따라 청구서를 우편으로 발송하는 대신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얻어 이메일 등으로 이를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3. 회사는 미납금 및 일정액 이하의 소액요금을 최근 청구월 요금에 합산하여 납입 청구할 수 있으며, 요금 등을 체납한 이용자에게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독촉을 최고합니다.
  4. 요금 등의 납입기일은 회사가 정하는 날로 하며, 요금 납입청구, 수납, 미납독촉 등을 다른 회사에 위임할 수 있습니다. 단, 위임내용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공지합니다.
  5. 외국인의 경우 요금의 납입방법은 신용카드 또는 자동이체에 의한 방법으로 제한합니다.
  6. 회사는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납입방법으로서 신용카드 결제를 선택한 경우 회사는 각 카드사에 매월 25일경 승인의뢰를 하여 승인결과에 따라 출금을 하며, 이용자가 결제 신청한 신용카드의 결제일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합니다. 신용카드 결제가 미승인 되는 경우 회사는 재승인 및 출금의뢰를 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가 회사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납입요금을 통합하여 청구할 수 있고,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다른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경우의 요금도 통합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요금납입의 특례)

회사는 요금납입자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주한외국기관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중앙지불(상급기관 또는 주된 사업소, 사무소 등에서 일괄하여 지불하는 것)로 일괄 납입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요금의 이의신청)

  1. 납입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납입청구서를 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한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통지합니다.

제 29 조 (부당이익, 부당할인, 감면요금의 청구)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면탈요금과 이용자가 취득한 부당한 이익에 대하여 회사가 청구할 수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가 회사의 승인을 얻지 아니하고 단말기기 등의 설치장소를 변경하거나 다른 기기 등을 연결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한 경우
    2. 이용자가 회사와의 사전 협의없이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 및 매개하여 이를 통해 부당한 이익을 취한 경우
    3. 별표4~6에서 정한 할인, 감면 대상이 아닌 자가 요금 등을 할인, 감면 받은 경우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위배하여 부당하게 면탈한 경우 면탈요금의 2배, 서비스의 부당한 사용으로 이익을 취한 경우 그 이익금의 3배를 청구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면탈요금 및 부당한 이익을 청구하는 경우에 그 사유를 명시하여 통지합니다.

제 30 조 (가산금의 부과)

  1. 유료 정보 및 부가서비스 이용요금과 장비임대료(부당요금 포함)등을 회사가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체납된 요금의 100분의2에 상당하는 요금을 가산금으로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책임없는 사유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자나 그 가족 또는 대리인에게 송달되지 아니하였음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가산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요금 미수발생 3개월이 경과된 이용자를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에 정보통신요금불량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 31 조 (체납요금의 독촉)

회사는 요금 등을 체납한 이용자에게는 독촉장을 발부하여 최고합니다. 이때의 납입기일은 독촉장 발부일로부터 10일 이내로 정합니다.

제 32 조 (요금의 할인)

  1. 회사는 정한 바에 따라 이용요금을 할인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이용요금의 할인대상, 할인율 등은 별표와 같습니다.
  3. 할인을 받고자 하는 이용자는 할인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우편, 팩스,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를 심사하여 기준에 적합할 경우 접수한 시점의 익월부터 할인을 적용합니다.
  4. 요금할인 대상자는 요금 할인대상 자격이 변경된 경우에는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33 조 (요금의 감면)

  1. 회사는 이용계약시 기본이용료 일부를 감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적용기준은 별표4와 같습니다.
  2. 감면을 받고자 하는 이용자는 감면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첨부하거나 회사에 공문으로 신청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를 심사하여 기준에 적합할 경우 감면을 적용합니다.
  3. 요금감면대상자는 요금감면대상의 자격이 변동된 경우에는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감면대상 기준에 부적합한 자가 감면을 받은 것으로 판정될 경우에는 감면액을 환수합니다.
  5. 회사는 타사업자의 부도나 파산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여 당사 서비스로 전환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치비 면제를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비제공지역 이전 등 당사 귀책사유로 인한 해지 후 2년이내 재가입할 경우 및 해지 후 1개월 이내 재가입하는 등의 경우 설치비 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제 34 조 (요금의 반환)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법정이율로 이용자와 합의한 적정한 이자를 반환합니다. 단,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해당 금액과 납부 마감일까지의 법정이율을 차감하여 청구합니다.
  2. 회사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반환요금 등이 발생할 경우 요금납입자에게만 반환합니다.

제6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3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민원이나 불만사항이 접수되었을 때에는 1차, 2차 상담을 통해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차 상담으로도 민원의 미해결시 회사가 인정하는 책임자를 통해(콜센터장 및 방문민원부서장) 처리토록 합니다.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나 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정보를 본인의 동의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동호회나 부가서비스, 게시판 등 관리책임자가 별도로 있는 서비스에 가입신청한 경우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관리책임자가 누설 및 배포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제2항에 따른 이용자 정보유출시 회사는 이용자에게 관련법규에 의한 배상을 하여야 하며,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자료를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됩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거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불법 광고성 정보 전송으로 계약해지된 이용자의 재가입을 제한하기 위하여 필요한 성명, 휴대전화번호, 해지 사유의 경우 12개월)
  5. 게시판 서비스의 경우 게시판을 개설한 이용자의 신상 정보는 회사와 이용자가 동의한 경우 해당 게시판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들에게 신뢰성을 위하여 공개될 수 있습니다.
  6. 고정IP주소를 사용하고자 하는 개인의 정보 또는 이용기관의 관리자 정보는 인터넷주소관리기관의 WHOIS서비스에 최소의 범위 내에서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개인 또는 이용기관의 관리자는 공개되는 정보 중 일부(이름, 상세주소, 전화번호)에 대해 비공개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의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에 관련된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서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9.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고 통지한 일자 및 시간, 서비스 재개를 위한 회사의 조치내역과 서비스 재개시점에 관한 사실을 기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별도의 이용자 불만접수 및 처리대장을 비치, 관리합니다.
  10. 회사는 이용 신청한 이용자에게 개통예정일을 공지 후 개통지연이 예상될 경우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11.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12. 회사는 이용자가 불법 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3. 회사는 이용자의 각종 민원사항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충처리창구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14. ※ 고충처리창구 연락처 : 푸른방송 고객만족본부 (05551-2000

제 36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등 다음에 해당하는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4.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
  4.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5. 이용자는 회사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허용되지 않은 영업을 이용해서는 안되며,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서비스를 임대하여서도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6. 이용자는 회사의 승인없이 계약된 IP보다 많은 수의 PC를 사용하거나, 회사의 승인없이 IP주소를 고정 설정하여 서버를 운용하거나, 서비스 또는 그 일부를 회사의 문서화된 승인없이 제3자에게 재판매, 공유하는 행위를 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해서는 안됩니다. 이의 위반자에 대해서는 회사는 강제해지를 할 수 있고, 이용자는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7. 이용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를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8. 이용자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해서는 안됩니다.
  9.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10. 이용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1. 이용자는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12. 이용자는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하며, 서비스 이용요금의 미납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7장 이용자의 권리에 관한 조치

제 37 조 (열람 및 정정 요구)

  1. 회사는 이용자가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이용자 아이디(ID)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오류의 정정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8장 손해배상

제 38 조 (손해배상의 범위)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6시간 이후의 서비스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직접 구입한 단말장치 혹은 회사가 직접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 등의 불량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39 조 (손해배상의 청구)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이후에는 손해배상의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제 40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2. 게시판 서비스의 경우 각 게시판에 게재된 데이터의 보존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6. 약관의 적용은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요구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서 임대한 장비 및 단말기기 등에 낙뢰나 과전압 등의 손상에 대한 보호장비를 설치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8. 회사는 게시판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하는 이용자들에게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9. 게시판 서비스와 같이 이용자 자신이 서비스를 개설하고 회원을 모집하여 관리하는 경우 개설한 이용자와 해당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간의 각종 법규위반 및 금지 행위로 인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간에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41 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5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05년 10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2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3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4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4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7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7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 전 종전의 이용약관에 따라 가입한 이용자는 변경된 시행일로부터 이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3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필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목적

  1. 서비스 가입, 변경 및 해지, A/S 서비스 관련 문의 등을 포함한 이용계약 관련 사항의 처리 등
  2. 청구서 발송, 물품 배송, 신용 판단,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 추심 등
  3.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가입 의사 확인, 연령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 처리, 민원 처리 등
  4. 회사가 직접 또는 타사와의 제휴 등을 통하여 제공하게 되는 상품의 소개 및 유치, 이벤트 안내, 접속 빈도 파악,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관리 등을 포함한 각종 마케팅 활동에 이용 등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필수 정보
    1. 계약자의 성명, 휴대번호, 주소, e-mail 주소 등의 개인 식별정보
    2. 대리 신청인 성명, 휴대번호, 계약자와의 관계
    3. 요금납부자의 성명, 청구지 주소, 계약자와의 관계, 계좌 정보 등
  2. 선택 정보
    1. 부가서비스, 번호정보 안내등 서비스 이용관련 정보 및 기타 신청서상에 제공된 정보
    2. 국가유공자, 복지할인 등의 요금감면 제공 대상 여부 판단을 위한 제 증명

개인정보의 보유 / 이용기간 및 파기

  1.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 해당시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2. 정당한 절차에 따라 보유기간을 미리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또는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
  2. 고객님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제공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개인정보의 파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면에 작성,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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