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11-05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39


달성군은 지난 28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일원에서 ‘초고속 산불로 인한 다중밀집시설 화재 및 산불 대응’을 주제로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2005년부터 범정부적인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대응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중앙정부는 물론, 시· 도와 시· 군· 구 등에서 매년 실시되고 있습니다.


 올해 훈련은 달성군과 대구시, 달성소방서 주관으로 16개 관계 기관과 지역 주민 등 총 280여 명이 참여했으며, 현장훈련과 토론훈련이 연계되어 진행됐습니다. 

훈련은 도심형 산불이 대학 연구시설 등 다중이용시설로 확산되는 복합재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습니다.


 지난 3월 발생한 화원읍 함박산 산불에서의 성공적인 대응 경험을 바탕으로 상황 전파 및 판단 회의, 통합지원본부 및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주민 대피 유도, 전력과 통신 복구 등 단계별 대응 절차가 실시간으로 이뤄지고 소방차, 구급차, 헬기 등 40여 대의 장비가 투입됐습니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연구시설 내부에서도 화재 대피가 이뤄지는 등 상황은 실전을 방불케 했습니다.


 훈련에 참여한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훈련은 복합재난 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을 체계적으로 점검하는 중요한 과정이었다”며, “산불과 같은 예측 불가능한 재난에서는 철저한 준비와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이번 훈련을 포함한 반복적인 현장훈련을 통해 도출된 개선사항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응 체계를 보완하여 재난에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