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2025 ‘달성 100대 피아노’ 축제 성황리 개최
10-03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70


달성문화재단이 주관한 ‘달성 100대 피아노’가 지난 9월 27일 사문진 상설야외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달성 100대 피아노’는 1900년 국내 최초로 피아노가 사문진 나루터를 통해 들어온 역사적 사실을 문화적으로 풀어낸 행사로 매년 가을 열리는 달성군의 대표 문화예술 축제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로컬 100’에도 선정된 바 있는 이 축제는, 올해도 18,000여 명의 관객이 모여 뜨거운 열기속에서 진행됐습니다.


특히 올해는 기존 돗자리존을 없애고 전 좌석을 의자로 교체해 관객들이 무대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했으며,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날 무대에는 예술감독 김정원과 피아니스트 김홍기, 서형민, 손정범, 그리고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96명의 피아니스트가 함께했습니다.

이들은 100대의 피아노가 만들어내는 장엄한 대합주와 피아노 앙상블,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는 폭넓은 클래식 음악을 선보였습니다.


김유원이 지휘하는 달성피아노페스티벌 오케스트라도 다채로운 연주로 무대를 빛냈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재즈 피아니스트 송영주, 가수 로이킴까지 다양한 아티스트가 출연해 클래식, 재즈, 대중음악이 어우러진 깊이 있는 무대를 완성했습니다.


본 공연 전에는 달성문화도시사업의 일환으로 ‘가족문화나들이’ 행사가 함께 열려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됐습니다.


 최재훈 이사장은 “100대의 피아노가 전하는 웅장한 선율이 관객들의 마음에 오래도록 아름다운 울림과 행복한 추억을 선물했기를 바란다”며 “달성군이 명실상부한 문화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