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산업단지공단, 구지농공단지 환경조성 통합패키지 업무협약식 개최
04-25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9


달성군은 산업부의 '산단 환경 조성 사업 통합 패키지' 공모 선정에 따라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1일 맺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달성군이 ‘산단 환경 조성 사업 통합 패키지 공모’에서 국비 24억 원을 확보한 것에 따른 것으로, 산업단지 환경 개선과 청년 친화적 근무 환경 조성에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협약에 따라 달성군은 '구지농공단지'의 노후 공장 시설을 개선하고 거리를 꾸미는 사업을 진행하게 되며, 산업단지공단은 이를 지원합니다.

이에 따라 군비 10.6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34.6억 원을 투입해 올해 연말까지 노후 공장을 개선하고, 2028년 5월까지 아름다운 거리 조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아름다운 거리 플러스 조성’사업 대상지는 구지농공단지 인근이며, 총사업비는 28.6억 원으로 군은 지난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조사 결과, 

요구율이 가장 높았던 산업단지 인근 주도로와 녹지공간 정비, 주차장 증설, 조경 공사 등을 추진해 근로자들의 출퇴근 편의성을 높이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또한 ‘노후공장 청년친화 리뉴얼 사업’을 통해 청년층이 선호하는 업무 환경 조성과 복지시설 확충에 나섭니다. 사업비로 6억 원이 투입되며, 

군은 구지농공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근로자 체감률이 높은 공장 외부 도색 및 구내식당· 화장실· 휴게실 개보수 등을 지원해 단지 내 청년 근로자를 유입할 계획입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