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서구, 제18회 달서구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12-30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2


달서구가 지난 22일 달서아트센터에서 ‘제18회 달서구민의 날’ 기념식을 열고 지역 발전의 의미를 함께 나눴습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태훈 달서구청장과 서민우 달서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대구시의원과 구의원, 관내 기관·단체 관계자와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달서구의 성장과 미래를 함께 축하했습니다.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구민들에게 자랑스러운 구민상이 수여됐습니다.


먼저 경제·사회 부문 수상한 강영대 씨는 한국외식중앙회 달서구지부장으로서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외식 산업 활성화에 힘써왔으며, 음식물쓰레기 감량과 저탄소 식 문화 확산 등 지속 가능한 외식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강영대  (사)한국외식업중앙회장 (자랑스런 구민상_경제·사회부문)

오늘 제37회 달서구민의 날을 맞아 53만 구민 여러분께서 뜻을 모아 이 명예롭고 영광스러운 상을 저에게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고맙게 생각합니다

많이 부족한 사람이지만 구민의 날을 맞아 이처럼 귀한 상을 받은 만큼 그에 걸맞은 행동으로 보답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봉사·나눔부문 배호송 씨는 화이트클럽 봉사단장으로 19년간 어르신 이발 봉사를 이어오며, 이동 자율방범대 활동을 통해 지역 안전과 공동체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선정됐습니다.


[배호송 화이트클럽 봉사단장(자랑스런 구민상_봉사·나눔부문)  

오늘 이 상을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 상은 앞으로 더 잘하라고 주시는 상으로 셍긱히고 더 열심히 봉사하겠습니다. 

그동안 저와 함께 봉사활동해 오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의 이 영광을 모든 봉사자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또 밝아오는 새해도 다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예술부문 이미경 씨는 장애·비장애 통합 문화예술 교육기관을 운영하며 장애 예술인 자립과 인식 개선에 힘써왔으며, 모두가 함께하는 문화 공동체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선정됐습니다.


[이미경 (주)한국파릇하우스상임이사(자랑스런 구민상_문화·예술부문)

오늘 이렇게 귀한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특별히 장애인의 비율이 많은 우리 달서구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그런 문화 도시, 그런 통합적인 도시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또 거기에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면서 

함께 지금까지 활동해 온 장애 예술가들과 또 가르쳐 주셨던 우리 선생님들 그리고   학부모님들께 모든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날 기념식은 구민의 날 기념 영상 상영과 기념 퍼포먼스, 축하공연으로 이어지며 화합과 축하의 한마당으로 마무리됐습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구민의 날을 맞아 구정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모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대구 서부권 시대를 이끌어갈 달서’를 목표로 구민과 함께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