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문화재단, 2025 달성 대구현대미술제’ 개최
09-16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1


달성문화재단은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2일까지 30일간 강정보 디아크 광장에서 ‘2025 달성 대구현대미술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제14회를 맞이하는 이번 미술제는 ‘난장난장난장’을 주제로, 현대미술의 새로운 물결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미술제는 ‘2024 달성 대구현대미술제’에서 예술감독을 맡았던 강효연 예술감독과 강형주, 이정주 큐레이터, 신명준 설치팀장이 연임하며 기획을 맡았으며, 

본전시에는 조각, 설치, 사진 등 17개팀의 작가가 참여해 21점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디아크문화관 실내 전시장에서는 ‘달천예술창작공간 특별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매년 새로운 시각으로 현대미술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탐구하는 이 전시는, 올해도 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문화관 내 아트리움과 기획전시실에서는 달천예술창작공간 개관 5주년을 맞아 역대 입주작가 교류전 ‘물결의 연대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시에는 회화, 미디어, 설치, 조각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특히, 야외 공간에서는 ‘미래 달성, 그림 그리기 공모전’수상작 100여 점이 전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 공모전은 달성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로, 달성군의 대구시 편입 3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됐습니다.


 강효연 예술감독은 이번 미술제는 아름다움과 추함, 낯섦과 익숙함, 욕망과 허무함, 파괴와 창조 같은 상반된 개념을 통해, 현대사회의 다양한 현상들을 예술적으로 해석하고자 했다”고 밝혔습니다.


 최재훈 이사장은 “달성 대구현대미술제는 지역의 역사와 미래를 예술로 연결하는 소중한 장”이라며, “군민과 예술가, 그리고 관람객이 함께 어울려 현대미술의 생동감과 다양성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