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2025년 을지연습 실제훈련’ 실시
08-26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6


달성군은 지난 19일 다사읍 문양차량기지에서 테러 대응 상황을 가정한 ‘2025년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을지연습은 국가 위기 상황에 대비한 종합적 비상 대응 훈련으로,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됩니다.


 이번 훈련에는 달성군을 비롯해 대구교통공사, 501여단 4대대, 대구경찰청 경찰특공대, 달성경찰서, 강서소방서, 한국전력 대구본부 등 7개 기관에서 15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훈련은 유관기관 간 협업 체계와 실질적인 대응 능력 강화를 목표로 실시됐으며, 지하철 차량기지에서 폭탄과 드론 테러로 일부 시설이 파손되고 화재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습니다.

열차 탈선과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가상 상황을 바탕으로, 테러범 진압, 폭발물 해체, 화재 진압, 인명 구조, 긴급 복구 등 단계별 대응 훈련이 이뤄졌습니다.


 훈련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신속한 정보 공유와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며 “실제 상황처럼 긴박하게 진행돼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최재훈 군수는 “이번 훈련은 실제 상황을 가정해 각 기관 간 협력체계를 점검하고, 대응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데 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한 대비와 훈련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달성군은 이번 훈련을 토대로 향후 비상 상황 대응 매뉴얼을 보완하고, 기관 간 실시간 정보공유 훈련을 확대하는 등 정기적인 합동훈련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