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2025 송해공원 달성 걷기대회 성황리 개최
05-02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84


‘2025 송해공원 달성 걷기대회’가 지난 26일약 3,000명의 참가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송해공원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달성군 체육회와 영남일보가 공동 주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식전 행사로 신나는 JJ 댄스 공연과 봄기운 가득한 바이올린 연주가 펼쳐져 분위기를 돋웠습니다. 

이어진 개회식에는 추경호 국회의원, 최재훈 달성군수,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 김성제 달성군체육회 회장, 손인락 영남일보 사장 등이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습니다. 

또한 유영하 국회의원과 지역구 시, 구의원 등 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걷기 코스는 총 세 구간으로 나뉘어 진행됐습니다. 4km 코스는 기세 축구장에서 출발해 송해공원 둘레길까지, 10km 코스는 데크길을 지나 옥포 간경교까지,

 15km 코스는 낙조가 아름다운 사문진 주막촌을 거쳐 달성습지 생태학습관까지 이어졌습니다. 


참가자들은 각자의 체력에 맞는 구간을 선택해 걸으며 가족, 친구, 연인, 동호회 등과 함께 달성군의 자연경관을 만끽했습니다. 

각 구간에서 간식이 지급됐으며 완보증, 기념품, 경품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됐습니다. 행사는 모든 참가자가 안전하게 완주하며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김성제 달성군체육회 회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함께해주신 달성경찰서 관계자, 달성 자율방범연합대, 대구광역시 트래킹연맹 및 체육회 자원봉사단원 등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걷기대회가 단순한 운동을 넘어, 소중한 사람들과 자연 속에서 웃고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마음도 치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아름다운 송해공원의 자연을 따라 걸으며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보낸 오늘 하루가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달성군은 군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걷고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충하고, 건강 증진과 여가 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추경호 국회의원은 “많은 군민이 함께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서로 소통하며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이처럼 군민들이 일상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걷기 좋은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달성군이 살기 좋고 활력 넘치는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