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의회 제323회 임시회 개회
02-06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1


달성군의회가 2월 3일부터 11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323회 임시회를 열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나섰습니다.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군의회는 2026년 부서별 주요업무 계획 보고, 제․개정 조례안 8건과 동의안 1건 및 기타 안건 2건 등 총 11건의 안건을 심사합니다.


개회 첫날인 3일에는 3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습니다. 

발언 내용으로는 김보경 의원의 달성군 중소기업 탄소 규제 선제 대응 방안 마련 촉구, 박주용 의원의 청소년들의 바람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곽동환의원의 달성군 대표 축제 발굴을 위한 제안이 이어졌습니다.


이날 임시회에는 ‘제2기 청소년 의회 아카데미’를 수료한 학생들이 방청석을 채워 의미를 더했습니다. 

학생들은 의정 현장을 직접 참관한 뒤, 앞선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도출한 자신들의 정책 제안을 군정에 전달하며 실제 정책 반영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박주용 / 달성군의원]

청소년 의회 아카데미를 단순한 체험 행사로 끝내지 않고, 청소년들이 평소 불편하고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제도에 대해 직접 고민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숙의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에서 청소년의원들이 제안한 청소년 관련 시설 접근성 문제와 청소년 꿈 키운 카드 도입에 대해 의회 차원에서도 깊이 공감하며 정책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오늘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였습니다.

또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프로그램 일정이 다소 짧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내실 있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의회 아카데미를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의회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2026년 부서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받고, 이어 9일과 10일 양일간 상임위원회별 안건 심사를 거쳐, 11일 제5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 후 폐회할 예정입니다.


김은영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올해 군정 계획을 공유하고, 군민의 더 나은 내일을 설계하는 매우 중요한 자리”라며 “저와 동료 의원 모두는 주어진 임기까지 흔들림 없이 군민만 바라보고 본연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