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어린이집연합회 ‘신년인사회’ 개최
01-16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7


달성군 어린이집 연합회는 지난 12일 달성군청 군민소통관에서 달성군 어린이집 신년인사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추경호 국회의원, 최재훈 달성군수,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보육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지역의 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이임 회장단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보육인들이 돌봄 환경의 질적 향상을 위해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달성군은 ‘아이 키우기 좋은 맞춤형 교육도시’라는 방침 아래 전국 최초 어린이집 영어교사 파견과 외국인 아동 보육료 지원, 특별활동비 무상 지원, 365일 24시간제 어린이집 운영, 영유아 대축제 개최,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등 다양한 보육 정책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을 통해 보육 서비스의 접근성과 공공성을 꾸준히 강화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대구시 최초로 ‘밀착돌봄 특화사업’을 도입해 어린이집 ‘0세반’의 교사 대 아동 비율을 기존 1대3에서 1대2로 완화하고, 이에 따른 추가 보육료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보다 세심한 돌봄이 가능한 보육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추경호 국회의원은 “우리 아이들을 위해 헌신해 온 보육 종사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충실히 반영해 아이가 행복한 달성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아이와 어린이집 중심의 교육과 보육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기존에 추진 중인 보육 정책에 더해 올해 신규 사업들이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