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2026 축구 스토브리그 개회식 개최
01-09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67


‘2026 달성군 축구 스토브리그’ 개회식이 지난 5일 비슬산 유스호스텔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개회식은 강성곤 달성군 축구협회장을 비롯한 200여 명의 유소년 축구선수, 감독, 코치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대회사와 환영사, 축사, 각 팀별 간식 전달이 진행됐습니다.


달성군체육회 주최, 달성군축구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2026 달성군 축구 스토브리그’는 1월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 진행되며, 전국 초등부 38개 팀 400여 명의 축구 꿈나무들이 참가했습니다. 


특히, 달성군을 대표하는 ‘달성군청 유소년축구단 U-12 화원’의 출전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달성군청 유소년축구단은 지난해 12월 창단된 신생팀으로, 이번 대회가 첫 공식 경기입니다. 

선수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 유소년 팀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한 단계 성장할 기회를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지훈련을 겸한 이번 축구 스토브리그는 순수 체류 비용만으로 3억 원 이상의 지역 경제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팀 간 교류와 경기를 통해 축구 꿈나무들의 기량 향상과 진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경기는 달성종합스포츠파크, 논공축구장, 화원명곡체육공원에서 진행되며, 군 관계자는 “달성종합스포츠파크의 경우 뛰어난 시설과 교통 접근성을 갖추고 있어 이번 대회를 계기로 향후 전지훈련 및 유소년 축구대회 유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