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자원봉사센터, ‘사랑의 연탄나눔 안전마을 만들기’활동
12-26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33


달성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2일 달성군 관내 에너지 및 안전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2025 사랑의 연탄나눔 및 안전마을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2008년부터 이어온 연탄 나눔 사업을 기반으로, 올해는 주거 환경 개선과 안전 강화를 결합한 통합형 봉사사업으로 확대해 진행했습니다. 

단순한 에너지 지원뿐만 아니라, 화재 및 전기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마을 만들기’ 프로그램과 전문 재능봉사를 함께 연계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재훈 달성군수와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 군의원, 달성군자원봉사발전협의회, JCI 달성청년회의소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지원 대상은 읍· 면별 1가구씩 총 9가구로, 봉사자들은 각 가정에 연탄 3,150장을 전달하고 소화기, 화재감지기, 고용량 멀티탭, 화재방지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화재 예방 키트도 함께 지원했습니다.


이날 가창자율방범대 소속 도배 전문 재능봉사단이 참여해 대상 가구의 벽지를 교체하며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펼쳤습니다. 

또한 전기 기술자 재능봉사자들은 노후된 전기 배선과 콘센트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부분을 즉시 보수해 생활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송종구 달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함과 안전을 동시에 전할 수 있도록 지역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의 생활 안전을 강화하는 통합형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