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서구, 6개 동(洞) 적십자봉사회 합동 결성식 개최
08-01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238


달서구는 지난 26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신규 적십자 봉사원 등 120여 명이 참여한 ‘달서구 6개동 적십자봉사회 합동 결성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결성식에서는 이태훈 달서구청장, 김해철 달서구의회 의장, 대한적십자사 대구시자 박명수 회장, 봉사회 대구시협의회 한명아 회장 및 달서구지구협의회 권미경 회장 등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에 나선 적십자 봉사원들을 격려했습니다.


달서구 동(洞) 적십자봉사회는 1989년 해람 봉사회(월성1동) 결성을 시작으로 17개 행정동에서 총 21개의 동(洞) 적십자 봉사회가 결성돼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결성식은 미결성된 6개 동(洞)인 두류3동, 본리동, 용산2동, 이곡2동, 상인2동, 본동에서 적십자봉사회를 결성함으로써 합동으로 결성식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달서구는 이날 6개동 적십자봉사회 합동 결성식으로 전체 행정동(23개) 모두 적십자봉사회를 결성하게 됐습니다. 


적십자봉사회는 지역복지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됐으며,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들이 없는지 살피고, 이들을 위해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어려운 곳에는 언제든지 적십자봉사회가 있었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회에 가입한 오늘 100여 명의 봉사회 회원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며, 우리 달서구가 다 같이 잘 사는 따뜻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봉사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달서구_달성군 #뉴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