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2022 아동친화도시달서 점프업 정책포럼
11-04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275

(headline)달서구는 31일 구청 대강당에서 ‘아동친화도시 달서, JUMP UP!’ 정책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달서구는 31일 구청 대강당에서 ‘아동친화도시 달서, JUMP UP!’ 정책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정책포럼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1주년을 축하하고 아동친화정책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자리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선미 / 여성가족과장]

아동친화도시로 대구 최초 인증을 작년 10월 6일 날 받았거든요.저희들이 아동친화정책에 대해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려고 오늘 정책포럼을 개최하게 되었고요. 각 전문가의 의견들을 들어보고 그 의견들을 저희들이 현장에서 실천적인 학문으로 발전을 시키고 그러기 위해서 오늘 정책포럼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도부터 저희들이 아동친화정책을 굉장히 많이 추진하고 있고요. 오늘 이 포럼을 통해서 저희들이 좀 더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서 곳곳에서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자랄 수 있는 기반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이날 포럼은‘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3단계’라는 주제로 정병수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팀장의 기조강연과 유엔아동권리협약 4대권리(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정권)를 실천하는 현장사례들을 공유하고 달서구 아동친화정책의 향후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됐습니다. 달서구는 2019년 5월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가입을 시작으로 아동친화조례제정 및 4개년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법률적·제도적 인프라를 구축했으며, 아동참여기구인 아동친화모니터단을 구성·운영해 아동의견을 적극 반영했고, 아동권리 향상을 위한 캠페인 및 권리교육을 펼쳐왔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달서구는 2021년 6월 대구 최초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으며 아동전용시설인 달서아이꿈센터 개관, 창의적 복합문화공간인 청소년 문화의 집, 적극적 아동보호를 위한 학대피해아동쉼터 개소, 우주시대를 준비하는 천체과학관 건립 등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아동친화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역채널 편성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