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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택시요금 결제가 더욱 간편해질 전망입니다. 대구시는 최근 법인 및 개인택시 조합을 비롯해 DGB유페이 등 관련 업체들과 함께 휴대폰 앱으로 결제 가능한 스마트 결제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결제방법은 간단합니다. 택시 내에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콘솔박스 위에 부착되어 있는 터치패드 단말기 위에 카드 또는 휴대폰만 얹으면 자동으로 결제되는 방식으로 현금이나 카드를 주고받는 결제방식보다 한층 더 간편한 결제방식입니다. 2014년부터 대구시는 법인과 개인택시 15,900여 대에 카드 단말기를 설치해 택시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해왔으나, 최근 들어서는 휴대폰만 가지고 다니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또 일부 카드사용 제한과 같은 불편함과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택시업계는 지난 7월 6일부터 법인택시 10대에 터치패드를 시범 구축해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빠르면 올해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대구시 전체 택시에 구축을 끝내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계획입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구택시 스마트 결제시스템이 택시 산업과 혁신의 새로운 표준이 되어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기를 바라며, 스마트시티 대구 건설의 소중한 모델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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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택시요금 결제가 더욱 간편해질 전망입니다. 대구시는 최근 법인 및 개인택시 조합을 비롯해 DGB유페이 등 관련 업체들과 함께 휴대폰 앱으로 결제 가능한 스마트 결제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결제방법은 간단합니다. 택시 내에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콘솔박스 위에 부착되어 있는 터치패드 단말기 위에 카드 또는 휴대폰만 얹으면 자동으로 결제되는 방식으로 현금이나 카드를 주고받는 결제방식보다 한층 더 간편한 결제방식입니다. 2014년부터 대구시는 법인과 개인택시 15,900여 대에 카드 단말기를 설치해 택시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해왔으나, 최근 들어서는 휴대폰만 가지고 다니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또 일부 카드사용 제한과 같은 불편함과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택시업계는 지난 7월 6일부터 법인택시 10대에 터치패드를 시범 구축해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빠르면 올해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대구시 전체 택시에 구축을 끝내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계획입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구택시 스마트 결제시스템이 택시 산업과 혁신의 새로운 표준이 되어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기를 바라며, 스마트시티 대구 건설의 소중한 모델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