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2022 따뜻한 겨울나기 행복플러스 김장 나눔 가져
12-02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22

(head line) 달성군은 옥포읍 참살이 달성농장에서 2022 따뜻한 겨울나기 행복플러스 김장나눔 행사를 29일 가졌습니다.


달성군은 옥포읍 참살이 달성농장에서 2022 따뜻한 겨울나기 행복플러스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2016년부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해 오고 있습니다.

달성군에서 주최하고 달성군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자원봉사자 50여 명이 정성을 다해 김장 김치 500포기를 만들어 고향을 떠나 힘들게 생활하는 관내 새터민 110가구에게 김치를 전달했습니다.


<INT 차준용 달성복지재단 이사장>

오늘 우중인데도 불구하고 우리 최재훈 군수님을 모시고 또 우리 군 여성복지단체협의회 남명숙회장님과 약 50~60명 되는 우리 회원님들 정말 사랑나눔 김치 김장담그기에 정말 참가해 주셔서 고맙게 생각하고 이 정성과 이 마음은 우리 달성군에 조금은 주변에 소외는 아니지만 그래도 불편하신 분들을 이렇게 보답해드리기 위해서 사랑나눔을 하고 있는 현장이고 현실이기 때문에 하여튼 이 뜻이 우리 정성이 그분들에게 잘 전해져서 먹어서 좋은 것보다도 마음과 몸이 편해지기를 바라면서 행사에 체험하고 있습니다.


<INT 남명숙 달성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반갑습니다. 오늘은 1년에 매번하는 달성군여성단체에서 김장봉사를 나왔습니다.

오늘 보시다시피 밖에 날씨는 비가 오고 있습니다.

우리 봉사자님들 마음처럼 이 비가 단비가 내려야만이 내년에 곡식도 잘 될 것이고 오늘 봉사자님들이 많이 나오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리고요.

밖에 아시다시피 겨울이잖아요. 꽃은 졌지만 우리봉사자님들 좋은 마음으로 행복한 마음이 어우러져서 노랑꽃, 빨간꽃 안에서 활짝 피어있는것 같습니다.

올해도 김장 맛있게 해서 봉사단체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재훈 군수도 봉사자들과 함께 김치를 담그며“오늘 만드는 김장김치가 우리 사회 일원인 새터민 분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고 봉사자분들의 따뜻한 나눔이 널리 퍼져나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달성군에서는 매년 자원봉사대학을 비롯해 이동종합복지서비스와 농촌 일손돕기 활동지원 등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