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른방송 뉴스

달성군, 2022년도 달성군 노인대학 9개 읍.면 순회교육 실시해
09-27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35

달성군은 2022년도 달성군 노인대학을 9개 읍.면별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달성군은 2022년도 달성군 노인대학을 9개 읍.면별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18일 구지면사무소를 시작해 이날은 화원읍군민독서실을 찾았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훈 달성군수와 윤영현 대한노인회 달성군지회장, 노인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찾아가는 2022년 달성군 노인대학’을 개강했습니다.

행사는 노인강령 낭독과 격려사 및 축사에 이어 건강한 삶을 가꾸는 7가지 비결이란 주제로 정병표 노인대학 학장의 강의와 행복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이정수 강사의 강의 등 활기찬 노후생활 유지를 위한 유익하고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열렸습니다.

<int- 윤영현 대한노인회 달성군지회장>

우리 노인대학개강은 매년마다 해야 되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3년 동안 못했습니다.

금년도부터 노인대학 개강을 하게 되어서 정말 고맙습니다.

고맙고 우리 노인대학교 우리회원여러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 노인어른들이 노인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고 또 가정이 건강해야 나라가 부강해집니다.

앞으로 어려운 시기에 우리노인들이 앞장서서 항상 주위에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항상 마음을 비우시고 그래야 본인도 건강하고 주위에 봉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기를 빌겠습니다. 대단히 고맙습니다.

최재훈 군수는“3년 만에 실시하는 노인대학에 건강한 모습으로 참석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어르신들의 의견을 반영해 군정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2022년 달성군 노인대학은 구지면을 시작으로 10월까지 9개 읍・면을 순회해 진행 중이며, 1,0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활기찬 노후 생활 유지와 여가선용 및 교양증진, 건강한 노후생활과 또한 노인회 회원 상호간 유대감 강화 등의 긍정적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푸른방송 서비스가 궁금하시나요?

지금 바로 가입상담신청 053-551-2000